요녕 대법제자 석연(惜緣)
【정견망】
법난(法難) 이후, 나는 정법 노정을 따라잡기 위해 《전법륜》뿐만 아니라 사부님의 초기 설법을 다시 보고 있다. 《스위스 법회 설법》은 전에 여러 번 읽었고, 사부님께서 높이 말씀하셨음을 알았지만 그다지 많은 법리는 깨닫지 못했다. 지금 이 책을 보니 자신이 있는 층차에서 한 층 법의 내함(內涵)을 깨달았다. 나는 사부님의 위대하심에 진감(震撼)되어 이를 써내 동수들과 나누고자 한다.
사부님께서는 한 수련생의 질문에 이렇게 대답하셨다.
“나는 당신들만 위해서가 아니라, 나는 모든 생명을 위해 온갖 걱정을 다했으며 나는 모든 생명을 위해 거의 나의 일체를 소모하였다. 물론 이런 소모는 당신들이 이해하는, 그런 없어졌다는 것이 아니다. 내가 늘 말하지만, 나는 당신이 수련하여 제고할 수 있고 수련 중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것을 이 법 속에 압축해 넣었다고 했다. 당신들이 비록 부동한 경지에 있지만 모두 내가 한 말이 얼마나 큰 무게가 있는지를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한다. 당신이 수련하기만 하면 당신은 무엇이든 모두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당신들은 아는가? 당신들이 얻은 그것에는 나의 얼마나 많은 것이 그 속에 용해되어 들어있는지를? (박수) 물론 나는 나 자신의 일을 말하고 싶지 않은데, 나는 다만 당신들에게 내가 사부로서 이 일을 하고 있으므로 당신들도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알려주고 싶을 뿐이다! 당신들은 반드시 잘 수련하여 이 기회와 인연을 놓치지 말라.”(《스위스 법회 설법》)
1992년 5월, 사부님께서는 장춘에서 우주 대법을 전하기 시작하셨고 지금까지 이미 33년이 흘렀다. 사부님께서는 사해(四海)를 집으로 삼고 도처로 다니시며 중국에서 수십 차례 설법 학습반을 개최하셨다. 사부님께서는 스텝들에게 번거로움을 끼치지 않으려 아주 검소하게 생활하셨는데 주로 라면을 드셨다. 사부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심신의 건강을 주셨고 새로운 생명을 주셨으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막다른 골목에서 희망을 보았을까? 이는 오직 사부님만이 아실 것이다. 내가 바로 그중 하나다. 사부님께서는 마땅히 세상에서 가장 좋은 대우를 받으셔야 했지만, 이런 것들은 원치 않으셨다. 생활이 너무나 소박하고 간단해서 탄복할 만하며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주셨다.
1996년, 사부님께서는 중국과 해외에서 《전법륜》 관련 설법을 하셨고, 제자들의 질문에 수고도 마다 않고 답변해 주셨으며, 그들이 최대한 빨리 수련할 수 있도록 대법의 고심한 내함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셨다.
1999년, 사악한 안개가 신주대지(神州大地)를 뒤덮고, 장 마두가 대법을 비방하고 사부님을 먹칠하며 억만 대법제자들이 겁난을 당해, 지금까지 26년 동안 박해가 끝나지 않았다.
사부님께서는 미국으로 이주하신 후에도, 여전히 제자들에게 설법하셨고, 늘 경문을 발표해 제자들이 바르게 걷도록 보호하셨다. 사부님께서 제자들을 이끈 정법수련 26년 동안 대법은 이미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전 인류에게 헤아릴 수 없는 혜택을 가져다주었다. 그러나 작년에 법난이 국경을 넘어 지속되면서, 악마는 미국 자유 사회 체제를 이용해 사부님을 공격하고 사부님께 문제를 일으켰다.
질문에 답하면서 사부님께서는 이렇게 지적하셨다.
“나에게는 나 자신의 난이 없으며 또한 당신들처럼 수련할 요소가 없다.”
“만약 나 여기에서 번거로움이 나타났다면 바로 대법에 대한 교란이며, 바로 대법에 대한 파괴이다. 왜 이렇게 보는가? 이 우주는 선천적으로 존재하는 것으로 내가 이 일을 하는 목적은 법을 바로잡기 위해서다. 우주 중생은 이미 법을 벗어났으므로 반드시 법을 바로잡아야 한다. 내가 당신들에게 항상 하는 한마디는 바로, 이는 만(萬)년이 지난다 해도 만날 수 없는, 천지개벽 이래 있어 본 적이 없는 일로 우주대법을 인간세상 전반에 전하는 것인데, 과거에는 신마저도 법을 알지 못했다고 했다.”(《스위스 법회 설법》)
내가 이해하기에 이번 난(難)은 사부님의 난이 아니라 공산 홍마(紅魔)가 대법을 파괴하고 사부님의 정법을 교란하고 대법제자들이 중생을 구도하는 것을 교란하는 것으로 중생의 난(難)이다.
사부님께서는 해법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에게는 수련이란 문제가 존재하지 않는다. 내가 이 일을 하여 해결하려 하는 것은, 우주생명이 불순해진 후에 형성된 그 악한 세력이 일으킨 저애(阻礙) 작용이며, 동시에 또한 속인사회의 중생 자신들이 조성한 업력이 나에게 가져다 준 어려움이다.”(《스위스 법회 설법》)
표면적으로 보면 법난은 중공사당이 독단적으로 일으켰지만, 그 배후의 요소는 우주 중의 악(惡)세력 즉 구세력인데 그것들이야말로 법난의 괴수이자 원흉이다. 사부님께서는 말후(末後)에 대법을 전해 중생을 구도하셨고 지금의 사람(우리 대법제자를 포함)은 모두 업이 구르고 굴러 오늘까지 이른 것으로 바꿔 말하면 온몸이 다 업력이다. 사부님께서 사람을 구하시려면 우선 사람의 그런 검은 것들을 씻어주셔야 하는데 동시에 또 구도 받는 사람의 죄업을 감당해야 한다. 어찌 그리 쉽겠는가? 어렵지 않을 수 있는가? 하물며 아주 많은 중생의 업채(業債)를 모두 사부님 일신에 짊어지셨다. 정법 중에서 대법제자가 구한 중생은 사부님께서도 뭇 제자들을 위해 감당하셨다. 우리 자신의 업력은 사부님께서 우리를 위해 대부분을 감당하시고 우리에게 남겨 주신 고만한 작은 부분이다. 우리는 자신의 난마저 감당하기 어렵다. 사부님께서는 우리를 대신해 정법 중에서 우리가 아직 없애지 못한 백분의 15의 업력을 없애시려 우리를 위해 고난을 감당하셨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나는 늘 한마디 말을 했는데, 나는 예수가 왜 인간에 의해 십자가에 못 박혔으며, 석가모니 부처가 왜 반드시 열반을 해야 했고, 노자가 『5천언』을 남기고 총총히 가버려야 했는지 알고 있다고 했다.”(《스위스 법회 설법》)
“그러나 나는 그들과 또 다른데, 예수나 석가모니나 그들은 필경 작은 범위의 각자이기 때문이다. 나는 우주 중에 있지 않기 때문에 부동한 층차, 부동한 천체 우주 중의 부동한 생명들의 일들을 해결할 수 있다.”(《스위스 법회 설법》)
“나는 그들처럼 그렇게 풀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풀 수 있지만 어려움이 너무나 크다. 이는 당신들 어떠한 생명들도 상상할 수 없는 것이다. 나는 최대한도로 나의 모든 일체를 포기할 수 있으므로 나는 이 일체를 해결할 수 있다. (박수)”(《스위스 법회 설법》)
사부님께서는 대궁(大穹)을 바로잡고 중생을 구도하기 위해 풀기 힘든 매듭도 풀어주셨는데 최대한도로 자신의 일체를 포기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부으실 수 있다. 이 얼마나 위대하신가? 우주 중의 그 어떤 생명도 보답할 방법이 없다. 우리는 위대하신 사부님과 함께하고 사부님의 자비하신 구도를 얻었으니 우리는 또 얼마나 행운인가! 정법 수련 중에서 사부님께서는 우리를 다시 만들어 주셨음에도 위덕(威德)을 우리에게 주셨고 우리더러 신(神)이 되게 하셨으니 우리는 얼마나 큰 영광인가? 동수들이여! 우리 이 만고의 성연(聖緣)을 소중히 여깁시다. 법난 속에서 용맹정진해서 사부님의 기대를 저버리지 말고 자신에게 떳떳해집시다.
거칠고 얕은 깨달음이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시정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5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