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동수 A의 아들이 친구를 위해 보증을 섰는데, 그 사람이 도망쳤다. 은행에서 보증인에게 돈을 갚을 것을 요구하자, 동수 아들은 19만 위안을 갚아야 했다. 그 후 아들 월급이 은행에서 직접 공제해 생활이 어려워지자 그녀는 자기 월급의 일부를 아들집에 보조했다.
그녀가 법 공부 소조에 이 일을 알린 후, 모두 그녀와 함께 법에서 교류했다. 이런 일의 발생은 대법제자 수련과 관련이 있고 또한 반드시 정법과 관련이 있다. 생생세세(生生世世) 채권자가 온 것일까? 대법제자로서 그들과 선해(善解)해야 하는가? 우리에게는 내세가 없으므로 예전에 지은 업은 반드시 금세에 결산해야 한다.
동수 A는 이 말에 이치가 있다고 생각해 아들, 아들 친구, 직장, 은행 및 은행 직원, 법원, 판사, 검사 및 그들 배후의 수많은 생명들을 포함해, 이 사건과 관련된 모든 생명들을 선해했다.
동수 A는 대체로 이렇게 선해했다.
“우리는 아마 전생에 인연 관계가 있을지 모르는데, 또는 나와 내 아들이 당신들을 해쳤을지도 모릅니다. 이번 생에 나는 대법제자가 되었으니 반드시 수련 성취해 원만할 수 있습니다. 나는 당신들에게 가장 좋은 보상을 할 수 있습니다. ‘파룬따파하오 쩐싼런하오!’를 기억하세요. 구우주의 모든 것은 다 안 되고 말후(末後) 멸진(滅盡 깡그리 소멸됨)에서 벗어나려면 오직 대법을 얻어야 합니다. 당신들이 정법(正法)과의 관계를 바로잡기만 하면 도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법에 동화(同化)하면 자신이 더 좋게 변하고 장래에 비할 바 없이 아름다운 신우주(新宇宙)로 갈 수 있습니다! 이는 창세주의 홍대한 은혜이니 천년에도 만나기 힘든 이 기연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며칠 후, 동수 B가 동수 A에게 어떻게 되었는지 묻자, 동수 A는 풀이 죽어서 돈을 돌려받지 못했으니 선해도 소용이 없다고 했다! 동수 B는 듣자마자 그녀가 선해한 기점이 순수하지 않고 위사(爲私)하고, 자신의 돈이라 여겨 선해했기에 제대로 작용하지 못한 것을 알았다. 동수 A는 여전히 화를 내며 “당신들이 이렇게 하면 대법제자를 박해하는 겁니다!”라고 말했다.
동수 B가 말했다.
“당신은 이번 생에 대법제자가 되었고, 표면적으로 보면 당신들은 겨우 19만 위안을 잃었을 뿐이지만, 그들은 어떻습니까? 구세력이 대법제자들을 속이기 위해 배치했으니, 그들은 장차 영원히 생명을 잃을 것입니다. 가련하지 않습니까? 마땅히 그들을 구해야 하지 않습니까? 당신이 그들을 선해하지 않으면 그들에게 희망이 있겠습니까?”
이 말을 듣고 A는 활연히 깨달았고 명백해졌다.
“나는 다시 선해해야 한다. 중생을 구도하기 위해 선해하는 것이지 내 돈을 돌려받기 위한 것이 아니다.”
이때 그녀는 사람의 집착심이 전혀 없었고 오로지 남을 위해 생각했다. 선해를 마친 후 돈을 돌려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더 이상 생각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며칠 후 정말 돈을 돌려받았다. 사기꾼이 코로나 검사를 받다 경찰에 붙잡혔고, 은행에서 아들의 돈 및 이자까지 모두 돌려주었다.
A 동수는 정법 중에서 진정하게 내심에서 우러나와 그들과 선해하고,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선해의 법리를 실천해 정법을 수련하는 사람의 자비의 위력을 발휘하는 동시에 사람의 사심(私心)을 제거했다.
그녀가 대법을 실증한 이 이야기를 듣고 나는 사부님께서 하신 말씀을 이해할 수 있었다.
“사전(史前) 역사과정 중에서도 줄곧 정법시기 제자의 위대함에 따라 당신들의 일체를 만들고 있다. 그러므로 배치 속에서 당신들이 일반적인 원만의 표준에 도달했을 때 세간(世間)에서 아직도 속인의 각종 사상과 업력이 있을 수 있는데, 목적은 정법 일을 하는 한편 진상을 똑바로 알리는 중에서 당신 자신의 세계의 원만을 위해 제도할 수 있는 생명들을 수집하고, 당신들 자신의 세계를 원만하게 하는 동시에 또한 당신들의 최후의 업력을 제거하고, 점차 사람의 사상을 제거하며, 진정하게 사람에서 걸어 나오게 하는 데 있다.”(《정진요지 2》〈정법시기 대법제자〉)
대법제자의 개인 원만은 문제가 아니다. 역사상 쌓은 위덕(威德)만으로도 족히 우리를 원만에 이르게 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사부님을 도와 정법하고, 사부님을 도와 중생을 구도하는 것이다. 이 신성한 사명을 완수하는 동시에 우리는 최후까지 남아 있는 사람의 집착과 업력을 제거하는 동시에 이를 통해 사람에서 걸어 나와야 한다. 동시에 구세력의 배치를 제거하고 부정하는 동시에 사부님을 도와 대법을 실증해야 한다. 이를 깨달은 후, 나는 사부님의 배치가 너무 위대해서 언어로는 도저히 표현할 수 없음을 느꼈다.
이번 일을 통해 저는 대법제자들이 서로 교류하는 필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만약 A 동수가 아들이 다른 사람에게 사기당한 문제를 혼자 해결하려 했다면 많은 어려움에 직면했을 것이다. 하지만 다른 동수들과 이 문제를 교류하고 서로 법에서 교류하면서, 정법의 각도에 서서 이 일을 대하고, 대법에서 정법(正法) 각자(覺者)의 자비를 수련하고, 대법속에서 선해하는 동시에 사부님을 도와 중생을 구도했다. 그 후, 그녀가 대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한 이 일을 다시 동수들과 교류해 다른 동수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나로 하여금 사부님께서 가르치신 다른 법리를 더 깊이 이해하게 했고, 나를 대법과 연계시켜, 조사정법(助師正法)에 담긴 함의를 더욱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대법제자 사이에 법에서 서로 교류하고, 법에서 법에 대한 인식을 논의하며, 법에서 어떻게 대법을 실증할지 교류하는 것에는 중대한 의미가 있다.
이상은 우리가 법에서 착실히 수련하면서 얻은 체험으로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한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7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