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우리는 법 공부를 통해 수련은 전일(專一)해야 함을 알고 있다. 그러나 어떤 동수들은 자신을 잘 파악하지 못해 아주 큰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우리 현지 동수에게 이 방면의 문제가 나타났는데, 교훈이 아주 심각하다. 이를 써서 동수들과 나누고, 모두에게 경각심을 주어 이 방면에서 곤두박질치지 않기를 바란다.
동수 A의 집은 본채가 5칸인데, 동쪽 건물에 3칸, 남쪽 건물에 2칸이 있다. 본채 다섯 칸 중 가장 서쪽에 있는 방은 독립적이라 다른 네 칸과 연결되지 않고 문이 정원 안쪽으로 직접 열린다. 가장 서쪽 방에는 사부님 법상을 모셨다.
풍수를 보는 사람이 동수 A에게 말했다.
“당신 집 서쪽 방에 반드시 문을 뚫어 다른 네 방과 연결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집에 큰일이 생길 겁니다. 주로 당신 남편에게 해를 끼칠 겁니다.”
그녀는 이 말을 믿고 벽에 붙어 있던 장롱을 치우고, 일할 사람을 찾아 문을 뚫을 준비를 했다. 아직 공사를 시작하기도 전에 남편이 외출했다 교통사고가 났는데 차에서 튕겨 나와 현장에서 숨졌다.
동수 A는 여전히 깨닫지 못했고, 풍수 보는 사람이 또 말했다.
“당신 집 복도 바닥 널빤지 몇 개를 뜯어내야 합니다. 집 가장 동쪽 방에 마당으로 통하는 문도 닫아야 합니다. 앞으로는 그 문을 사용하지 마세요. 그렇게 하지 않으면 작은 아들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겁니다.”
작은 아들은 몸이 항상 안 좋았고, 심할 때는 숨을 헐떡이며 숨이 차서 말하기조차 힘들었다. 가끔 밤에 병이 발작하면, 동수 A는 어린 아들을 돌보느라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동수 A는 몸과 마음이 지쳐 쇠약해졌다. 그래서 A는 또 마음이 흔들려 동쪽 문도 닫아버렸고, 큰아들에게 복도 판자를 떼어내라고 했다. 떼어낸 후, 작은 아들의 병이 나아지지 않았을 뿐더러 두려움이 훨씬 심해졌다. 결국 작은 아들도 세상을 떠났다.
동수 A는 지금 후회막급으로 수련의 엄숙성을 인식했다. 불이법문(不二法門)의 엄숙성을 인식한 것이다. 사존의 법이 떠올랐다.
“또 어떤 사람은 다른 기공사의 장(場)에 가서 보고를 듣고는 집에 돌아와 아주 괴로워하는데, 그것은 당연하다. 그 법신이 왜 당신을 위해 막아 주지 않는가? 당신은 뭘 하러 간 것인가. 당신이 가서 듣는데, 당신은 구하러 간 것이 아닌가? 당신이 귀에다 부어 넣지 않으면 그것이 들어올 수 있겠는가?”(《전법륜》)
동수 A는 말했다.
“내가 듣지 않았다면 그것이 들어올 수 있겠습니까? 모두 자신이 견정(堅定)하지 못하고, 신사신법(信師信法)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쓰면서 나도 사존의 법이 떠올랐다.
“도가의 세간소도(世間小道)에서는 명(命)을 닦는 것을 말하지 않고 완전히 점치기ㆍ풍수보기ㆍ굿하기ㆍ병 치료를 한다. 이런 세간소도에서는 그것을 많이 채용한다. 그것이 병을 치료할 수 있지만, 그것이 채용한 방법은 그리 좋지 않다. 우리는 그것이 무엇을 이용해 병을 치료했는지 말하지 않으며 무릇 우리 대법(大法)을 수련하는 사람은 그것을 채용하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아주 낮고 아주 좋지 못한 정보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전법륜》)
나는 사존께서 이미 분명히 우리에게 그것을 채용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음을 깨달았다. 우리는 왜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하지 않는가? 여전히 우리의 신사신법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동수 여러분, 정법은 이미 막바지에 이르렀다. 우리는 오직 사존에 대해 백분의 백 믿어야만 최후까지 갈 수 있다.
층차에 한계가 있으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자비로 시정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83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