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생)
【정견망】
어느 날 내가 발정념(正念)을 할 때, 가부좌를 한 후 먼저 자신의 공간장을 청리하고 막 결인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 눈앞에 한 장면이 나타났다. 검은 용 한 마리가 내 앞에 왔는데, 내가 평소에 천목(天目)으로 사물을 보지 못하기 때문에 잘 보이지는 않았다. 검은 용이 나에게 말했다. “저와 흰 용은 당신의 호법(护法)입니다. 흰 용은 며칠 전에 상처를 입어 조금 늦게 올 것입니다. 당신은 정념을 강화해야 합니다! 당신의 정념이 강하지 않으면 우리는 제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검은 용이 말을 마치자마자 흰 용이 도착했다.
흰 용은 내 앞에서 유영(游泳)했는데, 길이는 몇 장(丈)으로 매우 선명했고, 머리와 꼬리, 발까지 또렷하게 보였다. 심지어 용의 수염까지 보였는데, 용의 모습은 중국 고화(古画)에 나오는 용의 모습과 똑같았다. 흰 용은 나에게 말을 걸지 않았지만, 나는 며칠 전 그가 다친 것은 내가 정념을 발할 때 손바닥이 뒤집혀져 사악(邪惡)에게 맞았기 때문임을 느낄 수 있었다. 잠시 후 두 호법은 사라졌다.
나는 우리가 발정념을 할 때 강력한 정념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깊이 깨달았다! 내 정념이 강할 때는 정념을 발한 후 하늘이 맑아지고 몸이 투명해지며, 기분이 유쾌하고 자신감이 충만해지는 것을 느낀다. 하지만 정념이 강하지 않을 때 정념을 발하면 손바닥이 뒤집히고 혼미해지는데, 마치 전장에서 적에게 온몸에 상처를 입고 포로가 된 것과 같다. 사악을 제거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공간장에 많은 사악이 들어와 나를 피곤하고 지치게 만든다. 그러므로 우리는 진정으로 정념을 강화하고, 법을 배우는 것을 강화하여, 법공부가 마음에 깊이 들어가고 정념이 강해져야만 사부님을 도와 법을 바로잡는 일(助师正法)을 잘 할 수 있다. 개인적인 깨달음이며 참고만 하시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96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