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단체 법공부 안전 문제에 대한 소견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단체 법공부는 사부님께서 우리를 위해 남겨주신 법공부의 한 가지 형태이며, 다 함께 모여 법공부하고 교류하면 제고가 매우 빠르다. 그러나 박해 이후 대륙 동수들은 사악의 박해에 직면하여 적지 않은 동수가 감히 법공부 소조에 가서 법공부하지 못하게 되었고, 단체 법공부 환경을 잃으면서 많은 사람이 떨어져 나갔으며, 더 이상 수련을 계속하지 않고 대법 수련을 포기하여 이 얻기 어려운 만고(萬古)의 기연(機緣)을 잃었다.

정법 노정의 추진에 따라 일부 정진하는 동수들이 대열에서 떨어진 많은 동수를 다시 찾아냈고 그들을 위해 법공부 소조를 마련해 주었으며, 단체 법공부를 통해 이들 동수는 다시 대법 수련 중으로 걸어 들어왔다. 그러나 지금까지도 여전히 많은 동수가 속인 속에 섞여 대법 속으로 다시 들어오지 못하고 있다. 이로 볼 때 단체 법공부는 확실히 대법제자가 정진하고 실수(實修)하는 데 매우 큰 작용을 하며 결코 없어서는 안 된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볼 때, 만약 우리가 단체 법공부에 대해 고도로 중시하지 않는다면 안전상의 잠복된 위험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지난주 수요일 본 지역의 단체 법공부 소조 두 곳에서 여덟 명의 동수가 동시에 납치되었는데, 지금까지 오직 세 명의 동수만 안전하게 귀가했고 다섯 명의 동수는 불법 구금되어 있다. 한 명은 7일 유치, 한 명은 10일 유치되었으며 나머지는 상황이 불분명하다.

지금까지 우리 대법제자들에게 안전한 법공부 환경조차 하나 없다는 것이 어찌 우연이겠는가. 우리는 그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아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 법공부 소조 자체에 안전상의 잠복된 위험이 존재하는 것은 아닌가. 가령 동수가 휴대전화를 지참했는지, 법공부가 마음속으로 들어가지 않았는지, 경찰의 미행을 당한 것은 아닌지, 법공부하며 속인의 집안일을 이야기하지는 않았는지 등을 말이다. 기억하기로 2년 전 본 지역의 한 법공부 소조에 간 적이 있는데 모두 현지에서 매우 정진하는 동수들이었다. 무심결에 그들 조의 단체 발정념에 참가했는데, 손을 세울 때 무심코 보니 거의 모든 동수에게 손이 쓰러지는 현상이 심각하게 나타났으며 연화수인(蓮花手印)을 기본적으로 펴지 못했고 어떤 동수는 잠을 자는 상태에 빠지기도 했다. 당시 나는 내가 매우 평범한 수련자라고 느껴 그들에게 지적해 주지 않았다.

또 다른 법공부 소조는 법공부할 때 휴대전화를 바로 곁에 두기에 왜 휴대전화를 옆에 두느냐고 물었더니 전화를 받기 편해서라고 답했다. 내가 안전 문제가 존재하지 않느냐고 하자 그들은 정념(正念)이 있으면 문제없다고 말했다. 또 어떤 법공부 소조는 동수가 법공부할 때 자기 차례의 법만 읽을 수 있고 다른 동수가 읽을 때는 기본적으로 자는 상태였으며 때로는 책을 바닥에 떨어뜨리기도 했다. 몇 년 동안 이런 상태에 처해 있었다.

또 다른 법공부 소조는 법 한 강을 다 공부한 후 마땅히 법공부 체득을 교류해야 함에도 집안일이나 이야기하고 배후에서 다른 동수를 논의하여 동수 사이에 모순이 생기게 하고 서로를 얕잡아 보게 만들었다. 내가 말한 이것들은 모두 직접 눈으로 본 것이다. 다만 나 자신에게 동수를 설득할 능력이 없었고, 내 공간장(空間場)이 바르지 못하며 나 자신도 서로 다른 정도의 사람마음(人心)과 집착을 품고 있었기에 이토록 많은 법공부 소조에 서로 다른 정도의 불안전한 요소가 존재하는 것을 보게 된 것이다.

오늘 나는 이 생생한 사례들을 써내면서 내 마음속에 존재하는 바르지 못한 사람마음과 집착, 예를 들어 남의 비위를 맞추려는 마음, 일을 대충 하려는 마음, 배후에서 남을 논의하는 마음 등을 폭로한다. 동시에 동수들에게 법공부 소조에 참가하여 법공부할 때는 반드시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대로 엄격히 행해야 하며 함부로 속인 모임처럼 대하지 말아야 함을 일깨워 주고자 한다. 아마 일이 자신에게 발생하지 않았을 때는 이 일의 엄중함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겠지만, 주변에서 일어난 이 생생한 사례들을 보고도 여전히 고도로 중시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우리가 비틀거리며 오늘날까지 걸어온 것은 모든 대법제자가 중생의 희망이기 때문이며, 모든 신불(神佛)이 부러워하는 존재이자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희망을 주신 우주의 사자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잘하지 못하면 자신의 수련에 매우 큰 손실을 초래하게 되며, 자비로우신 사부님께 죄송하고 자기 천국 세계의 중생들에게도 면목이 없을 것이다.

동수들이여, 오늘 나는 무거운 마음으로 하고 싶은 말을 써내려가며 법공부 소조에 가서 법공부할 때 아직도 이 일을 엄숙하게 대하지 못하는 동수들에게 일깨워 주고자 한다. 동수에 대해 책임지는 동시에 자신에 대해 책임지는 마음으로 이 일을 엄숙하게 대하자. 구세력이 틈을 타지 못하게 해야 한다. 우리는 사부님의 말씀을 듣고 일사일념(一思一念)부터 시작하여 자신을 잘 수련해야만 더 많은 사람을 구할 수 있다.

개인적인 최근의 짧은 체득이므로 법에 맞지 않는 부분은 지적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30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