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인과응보실록: 물거품의 증언으로 사건을 해결하다

덕혜(德惠)

【정견망】

남송 시기 악주(鄂州)에서 악양(岳陽) 일대를 오가며 육로 운송으로 비단 등 물건을 판매하던 장(張)씨 성을 가진 상인이 있었다. 그에게는 이이(李二)라는 하인이 있었는데, 이이는 겉으로는 충후하고 순박해 보이며, 일하는 것도 매우 부지런하고 신중했다. 장 씨는 쉰 살이었지만 아내는 아주 젊어서 남편의 절반도 안 되었다. 이이는 이 상황을 보고 마음속으로 점점 나쁜 마음이 생겼지만, 장 씨는 전혀 알지 못했다.

남송 효종(孝宗) 순희(淳熙) 연간(1174~1189년)에 장 씨가 이이를 데리고 장사하러 나갔다. 그들은 파릉(巴陵)의 서호에 도착했다. 이곳은 지형이 매우 외지고 황량하며 여관이 매우 드물었다. 그들이 텅 빈 언덕에서 길을 재촉하고 있을 때 갑자기 폭우가 내렸다. 마침 길 왼쪽에 작은 사당이 있어서 안으로 들어가 비를 피했다.

이이는 주변에 아무도 없는 것을 보고 갑자기 나쁜 생각이 들어 큰 벽돌을 들어 장 씨의 머리를 때렸고, 상대방이 쓰러져 애원해도 그는 계속 때렸다. 장 씨 상인은 죽기 전에 처마에서 떨어지는 빗물이 땅바닥을 쳐서 고인 물에 생긴 물거품을 보고 말했다.

“내가 하인에게 죽임을 당했으니 네가 내 억울함을 풀어주면 좋겠다.”

이이가 듣고 아연실색했다. 물거품이라는 것이 순식간에 생겨났다가 순식간에 사라지는데 어떻게 억울함을 풀 수 있겠는가. 장 씨가 죽은 후, 이이는 그 자리에 시체를 묻었다.

이이는 돌아간 뒤 장 씨의 아내를 속여 “주인어른께선 도중에 병들어 어느 마을 사당에서 죽었는데 임종 때 유언을 남겨 당신을 제게 시집보내라고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래서 장 씨 아내는 이이의 말을 따라 그의 아내가 되었다.

3년이 지나자 그들은 두 아들을 낳았고 부부간의 정이 깊었다. 한번은 밥을 먹는데 마침 비가 와서 빗물이 땅바닥에 고인 물을 때려서 물거품이 생겼다. 이이가 물거품을 보고 웃자 아내가 물었다.

“왜 웃어요?”

이이가 대답했다.

“당신 전 남편은 정말 바보 같아. 이젠 당신에게 알려줘도 무방할 것이오. 그가 죽을 때 물거품을 가리키며 증언할 수 있다고 말했으니 우습지 않소?”

이어서 이이는 타살의 전 과정을 털어놓았다.

그러자 아내는 잠시 경악했지만 개의치 않는 척하다가 이이가 외출하자 말단 치안을 담당하는 관리에게 가서 신고했다. 관에서 사람을 보내 이이를 관부로 끌고 갔다. 관청에서 사람을 보내 부인의 말에 따라 전 남편 장 씨의 유골을 파냈다. 이이는 이를 보고 더 이상 저항하지 못하고 자신의 죄를 인정했다.

누가 이이에게 그때 왜 전 남편을 살해한 과정을 아내에게 말했느냐고 물었다.

그가 대답했다.

“생각해보면 마치 귀신이 제 입을 열어, 자신의 입을 통제해 살인 상황을 말한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이이는 결국 무거운 처벌을 받고 처형되었다.

장 씨는 죽기 전에 고인 물거품에게 억울함을 풀어달라고 빌었고, 3년 후 실제로 같은 물거품이 있는 환경에서 범인이 스스로 자백했다. 겉으로 보기에는 득의만면하여 자신을 잊은 것이라고 할 수 있지만, 사람을 죽이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중죄이다. 망자는 또 아내의 전남편인데 이런 일을 다 털어놓는 것은 귀신이 시킨 것이라고밖에 할 수 없다.

이이도 나중에 당시 자신의 입이 통제된 것처럼 진실을 털어놓았다고 고백했다. 장 씨가 죽기 전에 한 기도를 신(神)이 들었고, 신은 이이가 비슷한 장면이 나타났을 때 다른 공간의 생명에 의해 진실을 말하도록 안배했음을 알 수 있다.

이것으로 볼 때, 사람의 기도, 소원 빌기, 맹세 등의 말은 모두 신이 듣고 있으며 기록되는데 일정한 시기가 되면 실천해야 함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중공 조직에 가입한 이들은 가입할 때 그 서약의 맹세에서 “모든 것을 희생하고”, “모든 힘을 바치고”, “평생 분투하겠다”는 등의 독한 맹세를 했는데 이 역시 신(神)이 들은 것이니 또한 실천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 중국 공산당은 수십 년 동안 각종 운동을 벌여 수많은 사람들을 죽였다. 무려 8천만 명의 사람들을 죽였고, 이외에 소위 가족계획을 통해 4억 명의 태아를 죽였으며, 인구 비의 불균형, 고령화 등 일련의 문제를 일으켰다. 또 지금은 부패와 극단적인 방역조치로 백성들을 못살게 구는 등 정말 죄악이 막대하다.

하늘은 이미 그것에게 사형죄를 결정했고, 지금의 천상(天象)도 ‘천멸중공(天滅中共)’이다. 때가 되면 큰 역병 대재앙으로 중공(中共)을 멸망시킬 것이다. 그때쯤이면 모든 중국 공산당 조직원들이 연루되어 대유행 등 재난의 대상이 될 것이고, 맹세의 차원에서도 그가 가입할 때 “모든 것을 희생하겠다”는 등의 독한 맹세에 따라야 한다.

그러나 하늘은 생명을 사랑하는 호생지덕(好生之德)이 있고, 신불(神佛)은 많은 사람들이 생명을 구하기를 원한다. 때문에, 세상에서 많은 파룬궁 수련자들이 하늘의 뜻에 따라 세상 사람들에게 탈당, 탈단, 탈대를 널리 권하고 있다. 이번 재난은 중국 공산당을 겨냥한 것이기 때문에 일단 중공 관련 조직에서 탈퇴하면 그는 더 이상 그것의 일원이 아니며 그것에게 연루되지 않는다. 그러면 중공에 가입할 때의 독한 맹세가 자연히 깨지고, 도태 대상이 아니므로, 안전할 수 있다.

필자는 많은 중국 동포들이 가능한 한 빨리 중공 관련 모든 조직에서 탈퇴해 공산당이 없는 새로운 시대에 무사히 들어가기를 희망한다. 그때는 중화문명의 성세(盛世)가 될 것이다!

자료출처: 《이견지(夷堅志)》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79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