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少私)
【정견망】
1. 인류 기원 및 진화론을 말하다
들어가는 말: 사전문명(史前文明)
현재 모든 교과서는 사람은 원숭이에서 진화했다고 하는 진화론을 가르친다. 그러나 고고학자들은 3억 년 전 삼엽충 화석에서 발견된 인간 발자국, 사하라 사막 선사시대 암벽화에서 발견된 공룡(익룡)을 탄 사람의 모습, 페루 선사시대 석각에 새겨진 트리케라톱스를 탄 사람의 모습 등 많은 현상을 발견했다. 대륙판이 수천만 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저에서 피라미드가 발견되었고, 알프스 산맥에서 수십만 년 또는 수백만 년 전의 동굴 벽화가 발견되는 등 다양한 증거들이 있다. 이 모든 증거는 한 가지, 즉 사전(史前) 문명, 즉 사전 문화의 존재를 가리킨다. 일정한 시간이 지난 후, 그 문화는 훼멸적인 타격을 입는다. 그 후 지구에 다시 인류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다. 어떻게 옛날 원숭이들이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고, 공룡을 타고, 피라미드를 건설할 수 있겠는가?
유인원에서 사람으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가장 큰 결함은 중간에 상당힌 긴 공백이 있고, 중간 진화 과정이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왜 원숭이는 지금 인간이 될 수 없고, 인간과 원숭이 사이에 중간이 없겠는가? 진화론은 100여 년 전에 다윈이 제안한 가설이지만, 지금은 마치 진실인 것처럼 맹렬하게 홍보되고 교육되고 있다. 진화론은 조상에 대한 모욕일 뿐이고 인류의 기원을 잊게 만든다. 아래에서 필자는 하도의 순성 따라 이 시기의 역사를 설명해보고자 한다.
하도(인터넷)
8 2 인류의 내원에 대한 종교의 설명
많은 고대 전설에 따르면 약 1만 년 전에 대홍수가 발생해 지상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훼멸되었다고 한다. 이 홍수는 노아의 방주에 있던 물과 대우가 지배했던 물보다 더 컸다. 중국 전설에 따르면 반고가 천지를 개벽하고, 여와(女媧)가 자신의 형상을 본떠 흙으로 사람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 사람을 만든 이가 지상의 사람이겠는가? 성경의 설명을 참고하면, 하느님이 에덴동산에서 자신의 형상을 본떠 흙으로 사람을 창조했고, 사람이 나쁘게 변해 벌을 받아 지상으로 내려왔다고 한다. 불경에서도 겁초(劫初)의 인류는 색계(色界) 광음천(光音天)에서 내려왔다고 한다. 이런 각종 주장은 모두 사람은 하늘에서 왔다는 한 가지를 지적한다. 8은 지상의 사람이고, 2는 하늘의 사람이다.
9 1 사람이 나쁘게 변해 고층차에서 떨어져 내려오다
성경에 따르면 아담과 하와가 사탄의 유혹을 받아 신의 명령을 어기고, 먹지 말라고 한 금단의 열매를 먹어 에덴동산에서 쫓겨났다. 불경에서는 광음천 사람들이 서로를 바라보며, 어떤 사람들은 아름다운 외모를 뽐내고 어떤 사람들은 시기했다. 그들은 지상으로 날아갔고 또한 지상의 것을 탐욕스럽게 먹었다. 이로 인해 그들의 몸은 더 거칠어지고 신통광(神通光)명을 잃었다. 9는 지상의 법(法)이고 1은 하늘의 법[天法]이다. 물질로 표현하자면 바로 물이다. 즉, 땅과 물이 결합하여 사람을 이룬다. 사람은 물질적인 신체와 그의 정신을 모두 가지고 있다.
555 사람의 선천적인 본성은 무엇인가
사람의 마음의 순진한 본성인 555 진선인(真善忍)에서 벗어난 후 천상에서 떨어져 내려왔다. 역사적으로 어떤 이들은 줄곧 하도 중앙에 있는 555가 대체 무엇을 의미하는지 연구해 왔지만, 아무도 그 의미를 알지 못했다. 아마도 사람들이 이 세상에 온 목적은 바로 이 555를 찾기 위한 것일지 모른다.
7 3 불의 출현
중국인의 전설에 따르면 당시 사람들은 날고기를 먹고 야생 동물을 사냥하며 살았다. 그래서 어떤 신(神)이 세상에 내려와 사람들에게 불을 사용하는 법을 가르쳤는데, 그 신이 바로 수인씨(燧人氏)였다. 중국 고대 전설에서 신은 보통 무슨 씨(氏)로 불렸다. 그리스 전설에서는 프로메테우스가 하늘에서 불을 훔쳐 사람들에게 주었다고 하는데 이 불은 사람들에게 빛을 가져다주었다. 불교에서는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문제가 나타나자 도덕성이 높은 사람을 왕으로 뽑아 다스리게 했다고 한다. 7은 사람의 행동을 대표하고, 3은 빛과 선(善)을 대표한다.
6 4 자연계의 바람과 천둥에 어떻게 대항하는가
당시 사람들은 자연의 다양한 침습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랐다. 그래서 유소씨(有巢氏)가 세상에 내려와 사람들에게 다양한 침해에 대항해 집 짓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6은 복종, 4는 인고정진을 대표한다.
하도는 555를 중심으로 하는데, 이는 법(法)을 중심으로 한 만(卍)자 부호다. 역사적으로 지(地), 수(水), 화(火), 풍(風)의 한 시기가 지난 후 인류는 새로운 단계가 나타났다. 즉, 7천 년 전 복희씨가 세상에 나타나 하도(河圖)를 팔괘(八卦)로 바꾸면서 인류는 새로운 단계로 들어간다.
[역주: 본문은 중국 전통의 술수(術數)인 하도 등을 기본으로 삼아 전통문화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하기에 따로 부연 설명을 하지 않으니 글이 어렵거나 이런 분야에 관심이 없는 분들은 그냥 넘겨도 무방합니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7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