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천상인간: “운박비상(隕雹飛霜)-억울함과 모함”이라는 고사성어로부터 말한다

덕혜

【정견망】

2025년 9월 13일, 베이징에서는 우박을 동반한 강한 비가 내렸다.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5시간의 강한 비와 우박이 내렸다. 큰 비와 우박이 쏟아졌고, 거리는 넘치는 물 위로 우박이 떠다니며 흐르는 장면은 많은 베이징 주민들이 “빙하세”라고 외쳤다. 많은 네티즌들은 수십 년 동안 이렇게 큰 우박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게다가 이번 우박은 달걀만한 크기로, 파괴력이 매우 강하여 많은 차량이 심각한 손상을 입었고, 자동차 보험의 추정 손실은 4억 위안을 초과했다. 이런 기사를 읽다 보니 비교적 보기드문 고사성어인 ‘운박비상(隕雹飛霜)’이 떠올랐다.

이 성어의 고사는 추연(鄒衍)의 사적(事迹)에서 유래한다. 추연은 전국 후기 제나라 사람으로, 당시의 학자이자 사상가였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도가의 인물이라고 하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를 음양가의 대표 인물이라고 생각한다. 춘추전국시대에 제후국은 명목상 주나라 천자의 속국이었기 때문에 각국의 인재들이 자유롭게 이동하였고, 추연은 제나라를 떠나 연왕을 위해 일하였다. 연소왕이 제나라를 공격한 것이 바로 유명한 연공제 전투이다. 추연은 이를 불의의 전쟁이라 여기고 참여를 거부했다. 전쟁의 최종 결과는 다음과 같다: 연소왕이 일시적으로 승리했으나, 몇 년 후 사망하고 그의 아들 연혜왕이 즉위하자, 제나라 장수 전단(田单)은 화우진으로 포위 공격하여 즉묵(即墨)의 연나라 군대 주력을 격파하고, 곧 연군을 제나라에서 몰아내어 70여 성을 제나라로 복귀시켰다. 연나라와 제나라는 전쟁 손실 외에는 이익을 얻지 못했다.

연혜왕은 전쟁을 말렸던 추연에게 화를 냈다. 그래서 추연은 억울한 누명을 쓰고 감옥에 들어갔고, 당시 기후 이변이 발생하여 5월에 서리가 내렸다. 사람들은 이를 하늘의 경고라고 생각했다.

​동한의 왕충은 《논형·감허》에서 : “추연은 무죄이나 연나라에 갇혔다. 그해 여름 5월에 하늘을 우러러 탄식하니, 하늘은 서리를 내렸다.”

《회남자》 왈 ‘추연은 연혜왕에게 충성을 다했으나 혜왕은 참언을 믿고 그를 묶었다. 추가 하늘을 우러러 곡을 하자, 한 여름에 하늘이 서리를 내렸다.‘

《초학기》 권2는 ‘여름 오월, 하늘이 서리를 내렸다’를 인용한다. 당나라 이백의 ‘고풍’이라는 시구에 ‘연나라 신하가 옛날에 통곡하자 5월에 가을 서리가 내렸다’ 라고 했다.

그래서 ‘오월비상(五月飛霜)’이라는 성어가 생겨났는데, 이는 중대한 억울한 사정으로 인한 이상천후를 가리킨다.

옛사람들은 오행학설의 관점에서 큰 우박이 내린다는 것은 하늘의 경고라고 보았다. 그 의미 중 하나는 오행 중의 물에 변이가 생긴다는 것이며, 인체에서 콩팥은 물에 속하고 콩팥은 오관 중의 귀에 해당하므로 왕이 올바른 의견을 듣지 않고 충언을 받아들이지 않으며 옳고 그름을 분별하지 못하고 계속 “듣지 못하면 재앙이 온다”고 하여 하늘은 왕에게 경고하였다. 연소왕과 연혜왕은 추연의 만류를 듣지 않고 전쟁을 일으켰으나 결국 패배했다.

또한 송나라의 고서 《태평어람》은 《진서》를 인용하여: 진 무제 때 5월에 우박이 내려 농작물이 손상되고 집이 파손되었다고 언급했다. 당시 왕준은 큰 공을 세웠으나 누명을 썼고, 황제는 시비를 가리지 못했다. 그래서 점차 “운박비상(隕雹飛霜)-우박이 내리고 서리가 날다”이라는 성어를 합성하게 되었는데, 주요 의미는 억울함과 누명을 썼다는 것이다. 명나라 문인 도륭(屠隆)이 이백의 기구한 처지를 묘사한 희곡 《채호기·원적야랑(彩毫記·遠謫夜郎)》에서는

“신은 억울한 사정을 알고 의가 격앙되어 대신 조아립니다. 우박과 서리를 생각하면 외로운 충성이 지극합니다.” 고 말한다.

바로 ‘우박비상’이라는 고사성어를 응용한 것이다.

현재 중국 공산당 정권의 수도 베이징에서 연이어 우박 재해가 발생하고 있다. 고대인의 음양오행 사고방식을 보면, 모두 중국 공산당과 그 당수들이 하늘을 거스르고 억울한 사건을 만들어 낸 결과라는 천문 현상이 경고하고 있다. 만약 계속해서 억울한 사건을 일으킨다면, 이는 매우 끔찍한 천재와 인재로 이어질 것이다. 지금 가장 큰 억울한 사건은 중국 공산당의 파룬궁 박해이다.

파룬궁은 단순한 기공이 아니라 기공 형태로 널리 전해지는 불가대법이다. 중국 공산당은 무신론의 사악한 성격으로 수십 년 동안 끊임없이 사람들을 유혹하여 신의 가르침을 저버리게 하고, 거짓말을 낯 뜨겁지 않게 하며, 악랄하고 싸움을 좋아하게 만들었다. 사회 전체가 악랄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고 국제적으로 중국 대륙인의 명성이 좋지 않게 변했다.

대만, 홍콩, 마카오도 같은 중국인이지만, 도착 비자로 미국에 갈 수 있고, 서방 세계에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데, 대륙의 중국인은 안된다. 왜 그럴까? 중국인을 차별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경멸하고 싫어하는 것은 공산당이다. 파룬궁은 “진, 선, 인”을 강조했는데, 이는 중국 공산당의 거짓, 사악, 투쟁과 정면으로 배치된다. 따라서 중국 공산당은 1999년에 파룬궁에 대한 잔혹한 박해를 시작했으며, 이는 정말로 “99년이 큰 잘못이 되었다”는 예언에 부합한다.

파룬궁은 위대한 불법으로, 파룬궁을 박해하는 죄악이 극에 달할 뿐만 아니라, 파룬궁을 비방하는 나쁜 생각도 미래에 생명을 궁지에 빠뜨릴 수 있다. 파룬궁 제자들은 중생을 구하기 위해 계속해서 파룬궁의 진상을 알리고, 파룬궁은 올바른 믿음이자 올바른 법이며, 사회와 중생에게 백 가지 이로움이 있을뿐 해로움이 없음을 알리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의 당수괴는 진상을 듣지 않고, 충언을 받아들이지 않으며, 여전히 이 박해를 유지하고 계속하고 있다. 당수괴의 이러한 행동은 필연적으로 중국 공산당과 그를 따르는 모든 사람들에게 징벌, 천벌, 천재지변, 심지어 하늘의 멸망을 가져다줄 것이다.

그렇다면 일반 대중은 어떻게 해야 할까. 유일한 방법은 파룬궁 수련생들이 말하는 파룬궁의 진상을 믿는 것이며, 동시에 중국 공산당의 당, 단, 대 등 모든 조직에서 신속히 탈퇴하고, 단호히 중국 공산당을 떠나 파룬궁을 박해하는 놀라운 범죄를 저지른 이 조직에서 멀어지는 것이다. 당신이 물러난다면 하늘이 처벌할 대상이 아니다. 당신은 내심 파룬궁을 인정하고, 파룬궁 수련자들이 말하는 진상을 인정하고, 파룬궁을 지지하면 바로 불법(佛法)을 인정하면, 즉 하늘이 보호해야 할 대상이며, 반드시 밝고 아름다운 미래가 있을 것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8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