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張婷)
【정견뉴스】
러시아 관계자와 과학자들은 현지 시각 수요일(12월 4일) 이른 아침, 러시아 외딴 지역 야쿠티아에서 소행성이 지구를 향해 직진하면서 하늘을 밝히는 장관을 연출했다고 밝혔다. 목격자들은 소행성이 급속히 하강하면 불덩이가 생긴 후 사라졌다고 하는데, 아마도 대기권에서 불타버린 것으로 추정된다.
야쿠티아는 러시아 극동지역에 있다. 유럽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은 X에 소행성이 오고 있다는 공지를 올렸다. 곧이어 지구와 충돌하는 소행성이 발견되었다. 직경 약 70센티미터로 지구에 큰 피해를 끼치진 않았지만 아마도 북부 시베리아 상공에 멋진 불꽃을 생성할 것이다.
우주국은 또 “전 세계 천문학자들의 관찰 덕분에 우리의 경고 시스템은 오차범위 10초 이내로 이런 영향을 예측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소행성은 현지 시각 수요일 오전 1시 15분(화요일 오전 11시 15분, 동부시베리아 북동부 야쿠티아 상공) 지구 대기권에 진입했다. 지역 주민들은 거대한 불덩어리를 목격했다.
SNS에 유포된 관련 영상은 지구 외딴 지역 주민들에게 자연의 불꽃 쇼를 선사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야쿠티아 비상업무부는 소행성이 접근함에 따라 모든 공식 기관이 경계 태세를 갖추었지만 이번 사건으로 인한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야쿠티아 비상업무부는 “올레크민스크와 렌스크 지역 주민들은 밤에 혜성 같은 꼬리와 섬광을 관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뉴사이언티스트》는 벨파스트에 있는 퀸스 대학 천문학자 앨런 피츠시몬스의 말을 인용해 이 소행성이 “비록 크기는 작아도 여전히 매우 장관일 것이며 수백 킬로미터 밖에서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소행성에서 나온 잔해가 지구에 떨어졌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사실 이런 천문학적 사건은 드문 일이 아니며,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지구에 접근하는 소행성을 탐지하는 천문학자들의 능력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NASA 자료에 따르면, 2023년 10월 31일 이후 알려진 소행성 132개가 달보다 지구에 더 가까이 다가갔다.
NASA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소행성은 36,000회 이상 지구를 통과했습니다.
NASA 제트 추진 연구소에 따르면 2020 XR이라는 또 다른 소행성이 수요일 오전 12시 27분(ET)에 지구를 지나 220만 킬로미터 떨어진 거리를 날아갈 것이라고 합니다. 거대 소행성은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낮고 공식적으로 위협으로 간주되지 않지만 NASA는 지구에서 740만 킬로미터 이내의 모든 물체를 “잠재적으로 위험한” 물체로 지정한다.
(에포크타임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3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