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탄거봉진- 쌍면가인

탄거봉진- 쌍면가인

작가: 소연

【정견망2007년01월13일】”쌍면가인”은 내가 어렸을 때 보았던 텔레비전 드라마 제목인데, 이 이름을 이용하여 생명이 윤회 전생할 때 용모와 성격, 상황 등이 많이 다르게 된다는 것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최근 갓 결혼한 아내는 회사에서 휴가를 얻기 위해 며칠만이라도 나에게 자기 대신 일을 했으면 했다. 그런데 아내는 휴가를 얻지 못했고 도리어 나도 그곳에서 일을 하게 되었다. 일은 그리 힘들지 않으면서도 보수는 비교적 괜찮았다. 사실 나는 그런 것 보다는 거기에서 일을 하게 된 것이 의외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인연이 있거나 다른 방면에서 어떤 연유가 있을 거라 생각하면서 어쨌든 그곳에 있게 되었으니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없이 주어진 업무와 대법제자가 해야 할 세 가지 일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정식으로 출근한 다음날 일하는 사람 중에는 하북 당산에서 온 사람들이 많음을 알게 되었다.(나는 동북에서 일한다) 아가씨들과 총각들 중에 다른 젊은이들은 특별한 인상을 남기지 않을만큼 생소했다. 하지만 단 한 명, 오이씨 같은 얼굴에 늘 붉은 갑옷 같은 옷을 입은 여자 아이가 처음 볼 때부터 눈에 익었는데 나와 어떤 연분이 있는지 알지 못했다.

며칠 후 그녀가 이번에도 붉은 마갑을 입고 내 앞을 지나칠 때 불현듯이 나는 알게 되었다. 그녀는 내가 몽고초원에서 힘들게 불법을 찾아다닐 때의 “홍의여아”가 아닌가? 그녀가 옛날의 그 여아라는 사실이 너무나 놀라왔지만 아내 이외에는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었다.

그날 집에 돌아간 후 나는 아내에게 홍의여아에게 진상과 삼퇴를 권했느냐고 묻자 아내는 “진작 얘기하여 퇴당 했어요”라고 하여 마음이 놓였다.

내가 <초원심법-초원에서 법을 얻다>에서 언급한바 있는 그 여자아이는 동그란 얼굴에 매우 영리하고 교활해 보였으며 장난이 심한 개구쟁이였다. 하지만 이번 생의 그녀는 매우 현숙하고 말수가 적어 신중했는데 몸은 좋지 않은 것 같았다. 그래서 나는 “쌍면가인”을 제목으로 삼았다. 오늘 나는 “홍의여아”를 빌어 윤회전생 과정 중에서 나타나는 용모와 성격 등은 부동하다는 나의 개인 견해를 밝히려 한다.

용모의 좋고 나쁨에 대해서는 부모의 유전요소 외, 더 중요한 것은 업력요소이거나 기타 사명을 가진 특수한 요소가 있다.

업력 요소는 이해하기 쉽다. 만약 한 사람이 이생에 좋은 일을 많이 했으면 다음 생에 복이 있게 되는바 당연히 아름다운 외모도 그 중 하나다. 옛날 어른들은 “저 아가씨 좀 봐 얼마나 이쁜지, 사람이 수련하여 복이 온 거네. 서유기 중에도 설명해 놓은 말이 있지 않은가? 저팔계는 원래 천봉원수인데 상아를 희롱하여 천계를 범했기 때문에 벌을 받아 인간계의 돼지의 태에 태어나 추한 괴물이 되었다.”

특수한 사명이란 하늘에서 사람의 정이나 개인(혹은 다른 생명이 변형된 사람의 모양)의 용모를 바꿔서 사회에 배치하거나, 또는 인간에게 어떤 상태를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

구체적인 예를 들면 상나라 주(纣) 왕이 여와(女娲) 신에 대해 불경하고 신을 모독했기 때문에, 달기가 화란을 일으켜 조정의 기강이 문란해져 마침내 상왕조의 멸망을 초래한 것이다.

그럼 이교자매(삼국시기) 양귀비(당) 진원원(명), 그들의 미모는 한차례 전쟁이 직접 원인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윤회전생 중에 성격이 변하는 원인은 위에서 언급한 요소 외에도, 바로 전생할 때 필요에 의해서 인 것 같다.

예를 들면, 우리가 전생에서 맺은 부모형제 등은 모두 인연이 아주 큰 사람인데, 다음 생에는 아마 부모자식 간의 역할에 변화가 있을지 모른다.(이는 서로 간에 개인이 조성한 업과 은혜의 많고 적음에 따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아마 집단의 구성원이 다른 집단에 전생하는 것은 은혜 혹은 원한을 맺으러 가는 것이 있다. 그럼 아마 다른 집단 중의 사람이 이 집단의 구성원이 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성격에 변화가 생겨야만 이 집단과 은혜나 원한을 맺기 쉽다.

이를 구체적인 예로 들자면, 중국 역사상 유전하는 <악모자자-악비의 어머니가 악비에게 충신이 되라는 의미로 등에 진충보국을 새긴 일>의 이야기가 있다. 이것을 보면 악비의 모친은 대의를 매우 깊이 아는 사람임을 알 수 있다. 만약 악비 모친의 성격이 양옥배(양귀비)의 성격이었다면, 아마 악비라는 이름은 역사에 영원히 남는 민족의 영웅이 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럴 가능성은 없는 게, 역사와 인류의 발전과정은 개인의 생존까지 매 일보 모두 매우 치밀하게 안배된 것이기 때문에 사람은 이를 바꾸기 아주 힘들다. 만약 억지로 대항한다면 도리어 자신에게 손해가 된다. 하지만 수련은 완전히 일생을 바꿀 수 있다. 이 방면의 사례는 명혜망, 정견망에 엄청나게 많으므로 이에 대해서는 더 이상 말하지 않겠다.

어떤 사람이 이에 저항했던 우스개 소리 같은 예가 있다.

사십여 세 된 어떤 사람이 결혼한 지 이십년이 되었다. 그는 아내가 매우 사납고 하루 종일 떠들어 불만스러웠으며, 그를 매우 엄하게 단속하여 자유가 하나도 없었다. 그러다 그는 같은 직장에 근무하는 사십 세 되는 여자가 예절 바르며 자상하고 학식이 있음을 발견했다. 그래서 점점 그 여자를 좋아했고 나중에는 재혼하기 위해 첫 아내와는 결국 이혼을 했다. 그는 이번에는 자유롭고 평화로운 날을 보낼 수 있으리라 생각했지만 그들은 결혼한 지 열흘도 채 되지 않아 두 번째 부인 또한 첫 부인과 마찬가지로 잔소리 많고 사나우며 심지어 더 심한 구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가 아내에게 그 이야기를 하니 아내는 웃으면서 그는 아마 그러한 명을 타고 났다고 했다.

역사와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친 사람이나, 평범한 백성, 혹은 커다란 연분이 있거나, 생명끼리 은혜와 원한으로 맺어진채 함께 살거나, 한동안 같이 살거나 한다면, 서로의 성격이 조화롭게 어울려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서로의 은원은 해결 할 방법이 없다.

생명을 가진 것이라면 서로의 용모와 성격이 완전히 일치할 수 없다. 이 또한 불법이 생명이 번영하도록 안배한 것이다! 그렇지 않고 모두 똑같다면 너와 나를 구분하지 못하고 아주 단조로울 것이다. 생명의 존재는 응당 다채로워야 한다! 그래야 사는 낙이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기회를 빌어 대법제자들 간에 생생세세 인연 있는 사람에게 몇 마디 하고져 한다.

생생세세 윤회전생 중
아마 우리는 친구였을 것이다
아마 우리는 은원지간이었을 것이다
아마 우리는 함께 인류문명의 휘황을 창조했을 것이다
아마 우리는 시장이나 마을에서 무명인이었을 것이다
아마 우리는 가무하며 즐겼을 것이다
아마 우리는 속세를 초월하려고 고심했을 것이다
심지어 호수나 산에서 어렵게 수련했을 것이다
물욕이 횡행하는 오늘 같은 시대에
아마 우리는 내심에 오래전부터 기다리던 생사윤회의 법을 해결하였을 것이다.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따파(法輪大法)는 이미 우리의 면전에 펼쳐져 있으니
이 만고에 만나기 힘든 기연을 잘못 놓치지 말라
우리의 선택은 우리의 미래를 결정한다
생생세세의 기대를 헤아려 보라

내 마음을 몇 마디 시로 표현하고자 했는데, 시가를 써 본적이 없어 시가의 규율로 쓰지 않았다. 이쯤해서 글을 마무리하면서 생생세세의 인연 있는 사람 모두 아름다운 미래가 있기를 축원한다!

발표시간:2007년 1월 13일
정견문장 : http://zhengjian.org/zj/articles/2007/1/13/4177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