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혜(德惠)
【정견망】
현대인들은 피부가 희고 아름다워지고자, 일반적으로 화장품을 사용하고 심지어 미용실을 다니거나 성형수술을 받기도 한다. 그러나 중국 정사에는 오히려 갑자기 아름다워진 기이한 일이 기록되어 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이 이야기를 소개하려 한다.
요(遼)나라의 황후는 모두 소(蕭)씨 집안에서 나왔다. 그 중 소누근(蕭耨斤)이란 여자가 있었다. 그녀는 태어나면서부터 얼굴이 검고 눈빛도 사나웠다. 그녀의 어머니가 일찍이 꿈에서 하늘을 받치는 황금 기둥 하나를 보았는데, 소누근의 형제들은 모두 올라가지 못했다. 소누근은 마지막에 왔지만, 하인을 데리고 함께 오를 수 있었다. 때문에 어머니는 기이함을 느꼈고 자기 딸이 보통 인물이 아니라고 여겼다. 하지만 그녀의 이런 용모로는 궁궐에 들어가 비빈(妃嬪)이 될 수 없었다. 때문에 궁녀로 들어가 소태후(蘇太后)의 시녀가 되었다.
어느 날 그녀는 소태후, 즉 승천(承天)황태후 소작(蘇綽)의 잠자리를 정리하는데 문득 침상에서 ‘금계(金鷄)’가 나타나는 것을 보았다. 이 소태후가 바로 북송과 ‘전연(澶淵)의 맹’을 맺은 인물이다. ‘금계’의 재질과 크기가 어떠한지에 대해서는 기록이 분명하지 않은데, 아마도 황금빛색으로 만든 닭 모양의 영단(靈丹)이나 영약(靈藥)이었을 것이다. 소누근이 이를 보고는 아마 운이 트여서였는지 몰라도 영민해져서 이는 하늘이 내린 신물(神物)임을 알았다. 이에 한 입에 집어삼켰다. 그러자 즉시 몸에 변화가 생겼는데 검은 피부가 하얗게 변했고 또 광택이 흘러 일반 여자보다 훨씬 뛰어났다.
소태후가 나중에 이 변화를 보고 연유를 물어보고는 이것이 신적(神跡)임을 알았다. 그래서 그녀를 아들인 성종(聖宗) 야율융서(耶律隆緒)의 비(妃)로 삼았다. 얼마 후 미녀로 변신한 소누근이 바로 임신했고, 아들을 낳으니 이름을 야율종진(耶律宗真)이라 했다. 바로 훗날 요 흥종(興宗)이다.
당시 황후(皇后)에게 아들이 없어 야율종진을 양자로 삼아 길렀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태자가 되어 황위 계승에 유리했는데 이것은 또 고대의 관례였다. 그래서 야율종진은 황후와 사이가 아주 좋았다. 하지만 소누근은 마음이 언짢아졌고, 황후가 본래 자기 모자 사이의 정을 차지하게 된 것을 몹시 질투했다. 남편인 요 성종이 승하한 후, 그녀는 황후를 모독하고 많은 사람들을 해쳤으며 많은 나쁜 짓을 저질렀다. 스스로 태후가 되어 섭정을 했다. 한창 때는 자신의 형제들을 모두 왕으로 봉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40여 명의 노복들도 고위 관리가 되었다. 이것은 본문의 취지와 상관없으니 자세히 말하지 않는다. 결국 자신의 아들인 요 흥종에 의해 태후의 옥새를 거두고 연금에 처해졌다. 사망한 후 ‘흠애(欽哀)황후’란 시호를 받았다.
소누근의 일생을 살펴보면, 다음 두 가지를 알 수 있다.
1. 신이 원하는 것과 신이 배치한 것은 설사 사람이 아무리 불가능하다고 생각할지라도 결국에는 반드시 실현된다. 그녀의 모친이 꾼 그 기이한 꿈에서 소누근만이 종과 함께 하늘을 받치는 황금 기둥에 올라갈 수 있었는데 이는 바로 그녀의 운명에 대한 신의 예시였다. 또 종을 함께 높은 자리에 올라갈 수 있었다. 일상적인 이치에 따르자면 누근은 천성적으로 얼굴이 검고 못생겨서 절대 황비(皇妃)가 될 수 없었지만, 신이 그녀에게 ‘금계’를 하사해, 그녀를 즉시 미녀로 변신하게 했다. 온몸이 하얗게 변했고 윤기가 흘렀으니, 현대미용보다 효과가 훨씬 뛰어나 황비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미래의 황제를 낳아 부귀영화를 누렸다. 결국 그녀를 따르던 일부 종들까지 덕을 보았으니 이는 모두 신의 배치이자 복을 받은 것이다.
2. 사람마다 누구나 선과 악을 선택하고 또한 그 결과도 감당해야 한다. 원래 황후에게 아들이 없어 소누근의 아들을 양자로 삼을 수밖에 없었다. 원래 이는 누근의 영광으로 미래 황제의 생모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이 때문에 황후를 질투해 나쁜 일들을 많이 저질렀으니, 질투심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 수 있다. 질투심은 확실히 사람이 이성을 상실하고 악행을 저지르게 할 수 있다. 나중에 아들에 의해 폐위되어 연금된 것 역시 죄악의 결과였고, 선악은 결국 보응이 있게 마련이다. 이것은 또 그녀가 신이 주신 부귀영화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 결과이기도 하다.
소누근은 개인적인 악행으로 스스로 악보를 받았다. 조직도 마찬가지다. 중국 공산당은 중국 대륙에서 70여 년 동안 독재를 했고, 각종 운동을 일으켜 온갖 나쁜 짓을 일삼았는데, 지금은 부패하기 짝이 없고, 그 죄악은 이미 극악무도하다. 이에 신은 그것에게 사형을 판결했으니, 반드시 큰 악보(惡報) 중에서 멸망할 것이니, 이것 역시 그것이 마땅히 받아야 할 응보이다.
천상(天象)을 관찰하는 많은 사람들도 현재 가장 현저한 천체 변화는 바로 하늘이 중공을 멸망시키는 것임을 발견했다. 어떤 사람들은 중공의 통치가 튼튼해서 흔들릴 수 없으며 ‘천멸중공(天滅中共)’은 구호에 불과하다고 여기지만, 신(神)이 하려는 일은 반드시 성공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 된다.
역사적으로 신은 이미 소누근을 미녀로 변신시킬 수 있었다. 지금 신은 역병, 각종 기상이변, 국제 정세의 변화, 중공 내부 투쟁 등 여러 요소를 이용해 중공이 점차적으로 붕괴되고 해체되는 종말을 맞게 할 수 있다. 여러분들은 지난 몇 년간의 코로나 사태로 중국 경제가 바닥으로 곤두박질치는 것을 보지 않았는가! 이는 모두 천멸중공의 천상(天象)에 의해 야기된 인간세상의 변화로 앞으로 이보다 더욱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일찍이 중공의 당, 단, 대에 가입한 적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탈퇴해야만 미래에 평안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이 가입할 때 모두 중공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겠다”는 독한 맹세를 했기 때문에, 그들의 운명이 중공과 한데 묶여 있기 때문이다. 만약 중공이 멸망할 때면 그들은 모두 순장되는데 정말로 중공의 희생양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평안하고 싶다면 중공을 탈퇴하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이다. 당신이 중국 공산당을 탈퇴하면 당신이 가입할 때 했던 독한 맹세는 자연히 폐기될 것이며 당신의 운명은 중국 공산당과 자연스레 분리되어, 중국 공산당이 멸망할 때의 대재앙이 당신에게 연루되지 않을 것이다.
하늘은 자비롭고 신불(神佛) 역시 모두 자비롭다. 때문에 중공을 당장 멸망시키지 않고 점차적으로 망하게 함으로써 이 기간에 사람들에게 중공의 사악하고 추악한 진면목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줌으로써 중공사당을 탈퇴해 구원받게 하려는 것이다.
자료출처: 《요사(遼史)·71권·열전(列傳)제1》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787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