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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수민족의 신전문화(1): 선조들은 천상에서 왔다(상편)

글/ GZ

【정견망】

서문

필자는 다년간 예술 분야에서 가르치고 연구하는 일에 종사하고 있다.하는 일이 중국 소수민족의 과제와 많은 연관이 있다.연구 중에 소수민족들이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하지만 그들이 남겨온 많은 것들은 현대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우며 단지 신비한 문화로 삼아 재미로 추구할 뿐이었다.

필자는 파룬따파(法輪大法)를 수련한 후 무신론과 진화론의 독해를 벗어나 끊임없이 대법에 의해 지혜가 열리기 시작했다.그 후 이들 소수민족의 문화예술을 다시 자세히 살펴보니 속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이 사존의 설법 중에서 전부 해답을 얻을 수 있었다.소수민족의 예술도 당연히 신의 존재를 입증하는 것으로 신전문화(神傳文化)의 일부다.하지만 진화론과 무신론은 세인들이 전통의 길로 회귀하는 것을 가로막고 있다.여기서는 특별히 내가 깨달은 것을 써내어 동수들과 함께하고자 한다.개인 수련의 층차가 제한되어 있으니 부당한 곳이 있으면 자비로 지적해주기 바란다.

(1)선조들은 천상에서 왔다-상편

240만 년 전 중국은 제4기 갱신세(更新世)조산(造山)운동 시기에 히말라야 산맥이 융기했고 제4빙하기의 기후변화로 인해 중국 서남부 지역은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지리의 단원지구가 형성되었다.노산(怒山),고려공산(高黎貢山),옥룡설산(玉龍雪山)등 십여 개의 높은 산봉우리와 히말라야 산이 수직으로 분포한 대횡단 산지를 형성해,천연 병풍이 서남지역을 독립적인 자연기후를 갖게 했다.따라서‘천공지도(天空之島-하늘의 섬)’라 불리게 되었다.

선진(先秦진나라 이전)시대부터 이족(彝族),묘족(苗族),장족(藏族),장족(壯族),포의족(布依族),수족(水族)등20여개 소수민족 선조들이 중화대지에서 이곳으로 이주해 왔다.또 독립적인 지형과 기후로 인해 그들은 대부분 중원의 전쟁과 멀리 떨어져 있었고 소수민족 문화는 비교적 완전하게 보존되어 내려왔다.

1965고고학자들이 운남 원모(元謀)현에서 고인류의 치아 두 개를 발견했다.고증한 바에 따르면 이것은 약170만 년 이전 것이다.이것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인류화석이며 당대의 인류학자들은 원모인은“원인(猿人)이 진화해 현대인이 되는”과도기 유형이라고 여겼다.

그러나 운남성 부원(富源)현의 트라이아스기 바위에서 네 사람의 발자국(그림1)이 있는데 고증에 따르면 이 암석은2억3천5백만 년 이전 것이다.다윈의 진화론에 따르면300만 년 전에 비로소 초기 인류가 나타났는데2억3천5백만 년 전에 어떻게 사람이 있을 수 있는가?분명한 것은 진화론의 해석은 전혀 통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사진1: 운남성 부원현 바위에서 발견된 트라이아스기 네 사람의 발자국.
고고학자들은 운남 무선(撫仙) 호수 아래에 2.4 평방킬로미터 넓이의 사전문명 건축군 유적을 발견했다. 지금으로부터 2~3만 년 전의 것이으로 폼페이 성 유적의 2배 크기다(사진 2~5) 물 속에서 인공으로 조각한 태양과 달, 사람 조각, 기수, 우수의 숫자와 음양 삼각형 등 석질 구조물, 또 피라미드형 등 42건의 건축물들이 발견했다. 이것은 2~3만 년 전 이 성에 이미 고도로 발달한 문명이 있었음을 설명한다. 다윈의 진화론에 따르면 인류 문명은 1만 년을 넘지 못하는데 누가 이런 건축물을 지었는가?


사진2: 운남 무선(撫仙) 호수 하의 고성 유적 복원도.


사진3~5: 운남 무선 호수 하에서 발견된 고성 건축물과 조각

소수민족들은 자신들의 선조가 하늘에서 왔다고 믿고 있다.

서남부 지역의 오래된 민족들은 많은 창세서사시,경문과 옛날 노래를 보유하고 있는데 고대의 가르침에 따라 전통 풍습과 명절 예절 등을 답습하고 있다.이런 창세서사시(創世史詩)에는 그들 선조의 내력이 상세히 기록되어 있다.

이족(彝族)의 오랜 창세서사시[주:사천 양산(涼山)이족지역에서 유전되고 있음]에서는 이렇게 쓰여 있다.

遠古的時候아주 오랜 옛날天上落黎根하늘에서 여근(黎根)이 떨어져到嗯界界乃이 세계에 내려와變成火來燒불로 변하여 태웠고九日燒到黑9일 낮 까맣게 태우고九夜燒至明9일 밤 태우고 날이 밝자白日煙滾滾낮은 연기로 자욱하고夜晚亮堂堂밤은 당당하게 밝았네天一個勁燒하늘이 다 타고地一個勁燃땅이 다 타고爲家園而燒집을 위해 태웠네爲繁衍而燒번영을 위해 태웠네變化變化著변하고 또 변하여變成陰陽子음양자로 변하니真是奇怪了정말 신기하네涼風吹來了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고能否成家園집으로 될 수 있는지不能成家園집으로 될 수 없으니黃雲紅雲來노란 구름 붉은 구름이 와서七地五水下7지5수 아래에物種形成嗎생물이 형성되었나物種形不成생물이 이루어지지 않아……

이 단락은중‘설원12지(雪源十二支)’의 서문이다.이족의 글에서“설(雪)”과“번식(繁殖)”번식은 모두‘옥(喔)’으로 발음이 같다.그래서“설(雪)”은 두 가지 뜻을 가진 글자가 되는데 번영하는 내원 혹은 생명의 내원이란 뜻이다. “여(黎)”는 이족 문자에서“영(靈)”으로 번역되며 바로 사람의 원신(元神)을 가리킨다.

글에서 쓴“려(원신)가 이 한 층차에 떨어진 것은 무엇을 하러 온 것인가?사명을 위해 온 것으로 바로“집을 위해 태웠다(爲家園而燒)”이어서 여(黎)가 음양자(陰陽子)로 변했고 계속해서“칠지오수하(七地五水下)”가 된다.여기서7지5수는 이족의 글에서“십목응기(十木嗯機)”를 말하는데,번역하면“七塊地五片海일곱덩어리 땅과 다섯 바다”,즉7대양5대주인 지구를 가리킨다.

이족 사람들은 사람이 살아 있을 때는 지구에서 생활하지만 사후에 사람의 원신은7지5수를 떠나는데 그것을 십목응기라고 한다.서사시를 기록한 이족 선조들은 지구의 전반 형태를 일목요연하게 알고 있었고 고층 생명이 층층이 지구로 내려온 사명을 기억하고 있었다.-“집을 위해 태우는”사명을 실현하기 위해 밤낮 구분 없이 참고 불태운다.오늘날 지상의 생명들은 천국의 집의 중생을 구도를 위해서 각종 마난을 견디고 층층이 지구로 내려오지 않았는가?


사진6: 운남 문산(文山) 지역 장족(壯族)의 멜빵, ‘음양자’가 생명을 연화한다

음양자에 관해서 이족의 오랜 경서인에 이런 기록이 있다.

천지와 인류가 형성되기 전에는 아무 것도 없었고 도처가 어두컴컴했다.나중에 청탁(淸濁)두 기운이 생겨나서 끊임없이 결합과 분리를 반복해“애보(哎普)”라는 물질 원소를 만들었다.애보는 또 천지와 만물을 형성했다. (사진7)맑은 기의“애보”는 백색의 미고로(米古魯)를 형성했고 탁기의“애보”는 흑색의 미아나(靡阿那)를 형성했다.

미고로는 또 천부(天父)라 불리는데 하늘을 낳고(生天),태양을 낳고(生日),매를 낳았(生鷹)으며 양을 대표한다.

미아나는 지모(地母)로 불리는데 땅을 낳고(生地)달을 낳고 호랑이를 낳았으며 음을 대표한다.백색의 미고로와 흑색의 미아나가 서로 얽혀있는 부호를 수필자(輸必孜)라 하는데 이것들이 끊임없이 나뉘고 합하여 만물을 산생했다.때문에 미고로와 미아나는 함께 휘감긴 흑백의 두 마리 벌레로 그려진다.즉 음양이다. (사진8)


사진7: 이족의 오랜 경서 중에 맑은 기운의 “애보”가 백색의 미고로를 형성하고 탁한 기운의 “애보”가 흑색의 미아나를 형성했다. 이것은 최초 태극도의 형식이다.


사진8: 운남 장족 멜빵의 도안 :“음양”이 생명을 창조하는 모습

이족 선조의 음양에 대한 인식과 생명의 산생 과정은 놀라운 정도로 사존의 설법과 일치한다.

“사람은 원인(猿人)으로부터 진화하여 온 것이 아니라 우주 중에서 생긴 것이다.여러분은 중국에 도가(道家)의 태극학설이 있음을 알고 있다.이 태극학설은 음양양기(陰陽兩氣)를 이야기 한다.음양양기가 생기지 않았을 때에는 혼돈한 상태이고 그것을 무극(無極)이라고 부른다.그런 다음 그것이 태극을 낳게 되어 음양양기가 있게 되었고 그 다음 음양양극은 만사만물을 낳게 되었다.이것은 도가의 이론이다.나는 아주 과학도리가 있다고 생각한다.실제적으로 나는 한 가지 상황을 발견하였는데 물론 이는 또 나만 발견한 것이 아니다.이 우주 중의 방대한 물질은 운동 하에서 생명이 생길 수 있다.우리는 이 물질을 보아내지 못하지만 그것이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어서 시에서 이렇게 쓰여 있다

至此以後呢,이후에는天上飄雨霧,하늘에서 비와 안개가 내렸다雨霧飄三年,비와 안개가3년을 내리고白霧三層起,흰 안개가3층으로 일어나七地五水上,7지5수 위에紅雲下三場,붉은 구름 하에 세 마당이九日化到黑,9일 낮 어둠이 되고九夜化到明,9일 밤 밝음이 되었네爲家園融化,집을 융화하기 위해爲物種融化。생물을 융화하기 위해白雲黑雲九種會合後,흰구름 검은 구름9종류가 합하여冰結成了骨,얼음이 뼈가 되었고雪集成了肉,눈은 모여 살이 되었으며風吹成了氣,바람은 기운이 되었네雨下成了血,비가 내려 피가 되고星變成了眼,별은 변하여 눈이 되며變成了繁殖,변하여 번식했네繁衍十二子。12아들을 번영했네物種十二子,12생물(물종)은有血的六類,피가 있는6종류無血的六類,피가 없는6종류……

시는 여기에 이르러 분명하게“음양자”가 각종 단련을 거쳐 최후에 생물12가지- “피가 있는 것과 피가 없는 것 각각6가지”를 만들었다고 설명하고 있다.이것은 무엇인가?지금 가장 첨단의 양자물리학 이론으로 보면 전자와 쿼크는 바로 우주 중에서 모든 물질의 가장 기본적인 입자 단위이다.입자물리학 표준 모형 중에 우주 만물을 구성하는 기본12입자는6종의 쿼크와6종의 렙톤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는데 그것들은 우주의 가장 기본적인 구성단위다.

생물의 종의 산생에 관해 귀주 검동남(黔東南)지역에서 전해진 “풍목가(楓木歌)”중에 유사한 묘사가 있다.

단풍나무에서 매방매류(妹榜妹留,나비의 엄마라는 의미)라는 나비가 생겼는데 그것이 가장 이른 생명이며 물에서 회임하여12개의 알을 낳았고 할미새가16년간 부화를 시켰으며 그중12개의 알이 부화되어 사람,용,뇌공(雷公,번개),벌레,새,짐승 등12종류의 생물이 나와서 세계의 가장 이른 생명이 되었고 세계에 영기가 충만하게 되었다는 내용이다.


사진9: 귀주 검동남 대강(台江)지역 묘족 여자 옷의 소매 도안. 나비 엄마
현대인은 과학에 의해 두 눈이 가려져 있다. 하지만 그들이 믿는 과학의 각도에서 보면 진화론 역시 갈수록 발붙일 곳이 없어지며 더욱이 근대 양자역학의 연구는 끊임없이 과학의 세계에 대한 인식을 뒤집고 있다. 양자 얽힘 이론에 따르면 우주는 거대한 생명체이며 감지능력이 있다. 만일 이렇다면 우주는 바로 신이 아닌가?

우리 대법제자들은 모두 알다시피 우리 생명은 아득히 먼 천체(天體)대궁(大穹)에서 왔으며,우리의 천국 세계와 무량한 중생을 구하기 위해 층층이 아래로 내려와 지구에 도달했다.하지만 속세에서 구르고 구르는 와중에,특히나 근대 사악한 공산당 문화의 교육 하에서 사람들은 무신론과 진화론에 두 눈이 어두워졌다.인류는 원숭이로부터 진화해온 것이라고 여기는데 이것은 우리 생명에 대한 최대의 모독이며 수치다.

하지만 소수민족의 오랜 서사시 속에는 놀랍게도 신이 창세(創世)한 역사를 기록해 신의 존재를 증명하고 있다.이 일체는 신이 최후 단계에 인간 세상에 대법을 널리 전하기 위해 안배한 것이다.

(계속)

원문위치:http://www.zhengjian.org/node/258916